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천시청 바로가기
제천문화관광 바로가기
홍보영상
시정뉴스
사진검색
사진검색
검색단어입력
상세검색
사진으로 여는 제천
제천 10경모음
현재모습
옛모습
벚꽃 축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한방바이오박람회
박달가요제
겨울얼음축제
제천 관광사진 공모전
이야기가 있는 제천
포토에세이
행사사진
연도별
기록사진
공지사항
이야기가 있는 제천
포토에세이
이야기가 있는 제천
HOME
>
이야기가 있는 제천
제천시, 일진글로벌과 1,500억 원 투자협약 체결
- 지역 최고기업 일진글로벌, 제4산업단지 1,500억 원 선투자 결정 - 제천시는 27일 제천시청에서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일진글로벌(대표 송영수)과 제4산업단지 공장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일진글로벌 송영수 대표이사 등 대내·외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일진글로벌은 총 1,500억 원을 투자하여 약 60,000㎡의 부지에 9,000㎡ 규모의 공장을 2026년 내 착공하여 2028년 준공 목표로 건립할 계획이며, 이에 따른 300여 명의 신규 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1973년 휠 베어링 제조기업으로 창업하여 혁신적인 기술 등을 통해 휠베어링 분야 국내 1위, 전 세계시장 점유율 32%를 차지하고 있는 발전 유망한 글로벌 기업인 일진글로벌은, 90년대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휠 베어링 부품을 국산화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휠 베어링뿐만 아니라 다양한 베어링을 생산하며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천 1호 매출 1조 원 기업이다. 일진글로벌은 2005년 제1산업단지 제1공장을 시작으로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통해 4공장까지 생산시설을 확장하고 이번에 제4산단의 5공장까지 제천시에 투자를 결정함으로써 세계 1위 기업으로의 성장을 꾀하고 있다. 송영수 대표이사는“고속도로 IC에 인접한 제4산업단지의 우수한 접근성 등을 고려해 제천에 추가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라며, “제천시와의 오랜 인연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기업이 성장해 온 만큼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1,500억 원이라는 과감한 대규모 선투자를 결정해 준 일진글로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는 명실상부 세계적 기업으로 우뚝 선 일진글로벌이 그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이번 협약으로 조성 예정인 제4산업단지 조기 분양에 시동을 걸고 있다.
[2024년 02월 27일]
17
제천시,‘인구13만 회복’인구증가 대책 보고회 개최
제천시는 지난 27일 인구증가 대책 보고회를 3월중 주요업무계획 보고회와 병행하여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부서별 인구증가 대책 보고와 장·단기적 계획,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여 실질적인 인구증가 방안을 모색하고 ‘13만 인구 회복’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 유관기관 방문을 통한 실거주 미전입자 숨은인구찾기를 추진하고, 대학생 주소이전 추진, 직장인 이주정착지원금 지원, 미전입 실거주자 타깃 전입홍보를 통한 전입유도 등 총 37건의 시책을 추진한다. 또한, 다자녀가정 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로 낮추고, 청년연령을 19세 ~ 39세에서 19세~45세로 확대해 수혜범위와 대상을 넓히고, 임산부 산후조리비 지원, 귀농·귀촌인 정착지원 등 결혼·임신·출산, 일자리 등과 관련하여 다양한 사업을 논의했다. 보고회 이후 부서별 시책들은 실행력과 시너지 효과를 위해서 국단소장의 철저한 관리하에 실적을 관리하고 부족한 부분은 피드백하여 성과 관리할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공무원 모두가 힘을 합심하여 숨은인구찾기 추진과 부서별 업무와 연계한 전입 자원 발굴에 총력을 기울여달라”며,“우리시의 인구문제는 시정 최우선 핵심현안이며, 시에서 추진하는 모든 정책이 인구 증감에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인구증가와 연계된 모든 사업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24년 02월 27일]
8
제18회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충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제천시지부(지부장 김종희)는 7월 4일 지적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제천 더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제18회 지적발달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적발달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제고와 사회통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이번 기념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김명철 제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과 발달장애인 가족, 관련종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오케스트라 연주와 오카리나 연주로 시작된 식전 행사에 이어 1부 기념식에서는 발달장애인 권리선언 낭독, 발달장애인 복지증진에 노력한 시민·종사자, 타의 모범이 되는 장애인에 대한 표창 및 후원자에 대한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또한 발달장애인의 자기권리 주장발표 및 합창까지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장구 및 섹소폰 연주 등 축하공연에 이어 발달장애인들이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예술제가 진행되어 11개의 참가팀이 연주, 노래 및 댄스를 선보였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의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소외 없는 건강복지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07월 04일]
23
김창규 제천시장, 취임 1주년 맞아 봉사와 소통
제천시는 3일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이해 제천시청에서 1주년 성과 브리핑 및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브리핑에서 김창규 제천시장은 주요 1년 성과를 발표하며 1주년 기념행사를 시작했다. 대표적인 1년 주요 성과로 ▲28개 기업과 1조 1,571억원의 투자유치 달성, ▲제4산업단지 중앙투자심사 통과, ▲80개 전국규모 스포츠대회 개최로 857억원의 경제효과 발생, ▲전통시장 러브투어 관광객 17,450명 제천방문, ▲각 권역별 순항 중인 관광개발사업, ▲제천쌀 몽골수출과 사과즙 대만수출 등 해외시장 개척,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 ▲공공산후조리원과 공립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확충사업, ▲고려인 등의 재외동포 유치 및 이주정착 지원 등을 발표했다. 브리핑을 마치고 제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오재원)에서 함께 배식봉사를 펼쳤고, 오후에는 중앙시장 2층에서 시민이 질문하고 시장이 답하는‘시민과 톡톡 talk talk’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에서는 ▲취임 1년간의 시정성과와 앞으로의 운영방향, ▲시민들이 질문하고 시장이 즉답하는‘시민과의 대화’등을 통해 민선8기 시정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축하공연으로 김호진, 미스뚜라, 송품금사랑 등이 공연을 펼쳐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취임 1주년을 맞아 시민 여러분과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며 “앞으로 남은 3년도 초심을 가지고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 구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07월 03일]
5
제천시, 데이터센터(IDC) 업무협약 체결
제천시는 7월 3일 제천 제4산업단지에 ’제천 인터넷 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제천시청 청풍호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은 충청북도, 제천시와 웰컴자산운용(주) 등 관계사가 참여하였다. 금번 협약은 계획 중인 제4산업단지의 기업 맞춤형 조성을 위한 1호 선(先) 투자유치로 부지면적 3만3천㎡ 부지에 40MW 규모의 데이터센터가 건축될 예정이며, 제천시와 민간투자 기업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제천시가 미래 디지털 혁신 플랫폼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급증하는 데이터센터 수요에 발맞춰 첨단IT산업의 선도 도시로서 지역의 데이터관리의 경쟁력 확보와 고용창출 등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기대된다”며 “데이터센터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웰컴자산운용(주) 김상욱 대표와 디엘건설(주) 곽수윤 대표는 “관계사와 협력하여 데이터센터가 성공적으로 구축‧ 운영되도록 힘쓰겠다”며, “데이터센터 건립과 원활한 운영으로 제천시가 참단산업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2023년 07월 03일]
19
의림지 수리공원 물놀이장 개장…“올해 물놀이는 제천에서”
제천시가 1일 의림지 수리공원 물놀이장 개장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 날 개장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엄태영 국회의원, 이정임 제천시의장 및 시의원 등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물놀이를 즐기려는 아이들 및 시민들로 온종일 붐볐다. 한편 시는 지난 20년 착공에 들어가 최근 공사를 완료하고 가동에 들어갔다. 이 공간은 ▲물놀이마당(1,623㎡), ▲농경문화체험장(10,675㎡), ▲기타시설(연못, 경관작물원, 유실수원, 농경이야기 마당 등) 등으로 구성됐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오전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고, 휴일은 매주 월요일이다. 기타 의림지 수리공원 관련 궁금한 사항은 관광과 관광개발1팀(☎043-641-6712)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07월 01일]
32
파크골프 동호인 내년엔 제천으로…중전 파크골프장 확장사업 기공식
제천시가 지난 30일 오전 10시 금성면 중전리 파크골프장 주차장에서 중전 파크골프장 확장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이날 기공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과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김호경·김꽃임 도의원 등 내빈과 파크골프 동호인, 주민 등이 참석했다. 이 사업은 19억원(도 11.7억, 시 7.3억)을 들여 수자원공사에서 관리하는 52,015㎡ 규모 유휴부지에 천연 잔디 및 조경수를 식재하고, 기존 18홀에 추가로 36홀을 조성하는 것으로, 명품 파크골프장 조성이라는 민선8기 공약사업 일환이다. 목표대로 내년 상반기까지 이를 준공하면, 시는 총 54홀 규모 파크골프장을 운영하게 될 전망이다. 일반적으로 국제, 전국 규모 파크골프 대회가 54홀 이상에서 치러지는 만큼, 시는 국내뿐 아니라 국제대회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추후 조속히 수자원공사와 부지매입 협의를 마치고 클럽하우스 등 편의시설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번 파크골프장 확장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체류형 관광 기반을 만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당초 목표대로 명품 파크골프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06월 30일]
15
제천 의림지뜰, 친환경 일꾼 방사…체험 행사도
- 밥맛 좋은 친환경 쌀 생산을 위한 오리, 우렁이, 미꾸라지 방사 - 의림지뜰친환경영농조합법인(대표 김시운)은 29일 의림지뜰(모산동) 육묘장(476번지), 체험장(422번지) 일원에서 친환경 벼 재배를 위한 친환경일꾼 방사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농업인, 어린이, 시민 등 약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환경 농업에 활용되는 일꾼(오리, 미꾸라지, 우렁이 등)을 보고, 현장에서 직접 방사하는 시간을 보냈다. 방사된 일꾼은 오리 200마리, 미꾸라지메기 각 100kg, 우렁이 50kg 등이다. 이 일꾼들은 물을 혼탁하게 해 물속 잡초 생장을 억제하고, 배설물을 내보내 양분을 토양 등에 전파하며 벼의 생육을 돕는다. 체험행사가 진행된 의림지뜰 일원은 제초제 등 화학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벼 재배단지다. 순차적으로 무농약 및 유기 등 인증면적을 넓혀가고 있으며, 여기에서 밥맛 좋은 쌀 <천년미(米)소>를 주로 생산하고 있다. 의림지뜰친환경영농조합법인 관계자는“어린이들이 친환경으로 지어진 밥 많이 먹고, 잘 뛰어 놀면서 더욱 씩씩하게 자라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벼 재배단지가 더 확대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3년 06월 29일]
26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 및 중간평가회 개최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재홍)은 지난 28일 제천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 겸 상반기 중간평가회를 개최했다. 사업참여자 2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해 아동학대예방, 장애인인식개선, 노인일자리 활동 등을 교육했고, 향후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중간평가회를 진행했다.
[2023년 06월 28일]
9
제17회 농아인의 날 기념식 개최
사단법인 한국농아인협회 충청북도협회 제천시지회(지회장 이재호)는 28일 명성유유웨딩컨벤션에서 ‘제17회 농아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농아인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해 사회 통합을 이루기 위한 이날 기념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들과 농아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농아인 복지증진에 노력한 시민·종사자, 타의 모범이 되는 장애인 등에 표창 및 후원자에 대한 감사장이 각각 수여됐다. 2부에서는 농아인 웅변대회를 진행해 농아인이 주체적으로 자기주장을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앞으로도 청각·언어장애인을 포함해 모든 장애인분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건강복지를 실천할 수 있도록 시정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06월 28일]
32
제천시,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안전점검 최종결과 보고회 개최
제천시가 지난 26일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창규 시장 주재로 점검관련부서장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집중안전점검 추진결과를 보고하고, 사후조치방안 및 현안사항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시는 지난 4월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61일간 7개분야 110개 중점점검 대상시설물에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그 결과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예산을 신속히 확보해 보수·보강을 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김창규 시장은 “관계 부서에서는 빠른 예산확보를 통해 지적사항에 대해 철저히 위해요소를 제거하고, 집중 점검기간이 종료됐더라도 시민 안전을 위해 모니터링에 최선을 다 해주시기 바란다”며 “아울러 시 산하 전 부서는 폭우가 예보되어 있는 만큼 시민 및 사업장 안전에 총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3년 06월 26일]
9
제천시 제73주년 6.25 기념식 개최
제천시재향군인회(회장 김영환)이 25일 오전 10시부터 제천문화회관에서 ‘제73주년 6.25기념식’을 개최했다. 제천시재향군인회(회장 김영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6.25참전유공자회, 전몰군경유족회, 전몰군경미망인회 등 8개 보훈단체 회원과 군부대 장병 등 400여명 참석해 헌시낭독·안보웅변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 이정임 시의회의장 및 시도의원, 3105부대 3대대장, 제5탄창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유제약(대표 유원상)에서 600만원 상당, 제천상공회의소 회원사인 ㈜아리바이오H&B(대표 이정옥), ㈜옻가네(대표 지용우), ㈜휴온스(대표 송수영)에서 각각 400만원 상당 건강보조식품을 후원해 기념식에 참석한 6.25, 월남전 참전유공자에게 전달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김영환 재향군인회 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우리는 6.25 그날을 기억하고 다시는 이 땅에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된다는 결의를 다지기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며 “온몸을 던져 조국 대한민국을 지켜주신 참전·국가유공자 여러분께 깊은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기념사에서 “전쟁의 상흔을 입고 평생을 고통속에서 살아오신 참전용사 여러분과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슬픔으로 인고의 세월을 견뎌오신 유가족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머리숙여 인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안보단체 유공회원 등 27명에게 감사패 및 표창패가 전달됐다.
[2023년 06월 25일]
32
1
2
3
4
5
6
7
8
9
10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